본문 바로가기
조치 가이드

_Restore 폴더 치료 불가에 대한 조치 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26.
_Restore 폴더는 Windows Me/XP에서 사용되는 시스템 복원 폴더로서 윈도우 환경에서는 해당 폴더내 파일을 삭제할 수 없도록 윈도우에서 쓰기금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폴더에서 진단되는 경우 치료실패로 나타나게 됩니다.

해당 폴더에서 바이러스나 트로이 목마가 발견되는 것은 사용자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치료나 삭제한 파일이 해당 폴더에 백업된 것 입니다.  따라서 해당 폴더내에서 바이러스나 트로이 목마등이 발견 되어도 사용자가 어느 시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하지 않는 이상 해당 파일이 사용되지 않으므로 그대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요즘의 최신 백신들은 해당 폴더를 기본적으로 검사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아래 V3 제품의 [환경설정]을 확인하시면 더 이상 해당 폴더는 검사하지 않습니다.

V3 Pro 2002 Deluxe 경우
1. V3를 실행하여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고급설정]-> "시스템 복원 폴더 검사" 부분을 체크 해제합니다.

V3 Pro 2004 경우
1. V3를 실행하여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비검사영역]-> "시스템 복원 폴더 검사" 부분을 체크 해제합니다.

V3 2007 경우
1. V3를 실행하여 바이러스검사 클릭 >검사설정 선택합니다.
2. 검사예외설정에서 "시스템 복원 폴더 검사 제외하기를 체크합니다.

V3 365 경우
1. V3 365 제품을 실행하여 [PC검사] 탭의 [설정하기]를 선택합니다.
2. [검사 예외 설정]에서, '시스템 복원 폴더 검사하지 않기'의 체크여부를 선택하시어 검사 예외 설정을 하시어 적용후 확인합니다.

V3 Lite의 경우
1. V3Lite를 실행하여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검사예외설정"에서 "시스템 복원 폴더 검사하지 않기"를 체크합니다.

V3 IS 8.0 경우
1. V3IS 8.0을 실행하여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고급 설정]의 [검사 예외 설정] 탭에서 "선택한 대상 검사하지 않기"를 체크한 다음에 "시스템 복원 폴더 검사하지 않기"를 체크합니다.


마지막으로 복원폴더에 파일 생성 막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복원폴더에 파일 생성 막을 수 있으나 시스템 복원기능은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내 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 속성 - 시스템 등록정보 - 시스템 복원 - 시스템 복원 사용 안 함을 체크 - 확인

복원기능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일단 복원기능을 해제시키셔서 저장된 정보를 모두 삭제하신 후 다시 사용함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