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아마존 쇼핑몰 주문 메일로 위장한 스팸 메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27.

2010년 8월 17일 ASEC에서는 아마존(Amazon) 쇼핑몰에서 보내는 주문 메일로 위장하여 성인 약품 광고를 목적으로 하는 스팸(Spam) 메일이 국내에서 발견되었다.

해당 스팸 메일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
Your Order with Amazon.com" 이라는 메일 제목을 가지고 있으며 메일 본문에는 아마존 쇼핑몰에서 도서나 물건을 구매시에 아마존 쇼핑몰에서 확인 차 보내는 주문 안내 메일과 동일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해당 메일 본문에서 제공되는 모든 웹 사이트 연결을 위한 링크들은 정상적인 아마존 쇼핑몰 웹 사이트로 연결되지 않고 다른 웹 사이트 주소로 연결되도록 되어 있으나 테스트 당시에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고 있었다.

이렇게 아마존 쇼핑몰 관련 메일로 위장하여 유포된 스팸 메일들의 사례는 이 번이 처음이 아니며 2010년 4월 아마존 쇼핑몰에서 발송한 상품 안내 메일로 위장하여 성인 약품 웹 사이트로 연결하는 스팸 메일 사례가 있었다.

이번 아마존 쇼핑몰에서 발송한 주문 메일로 위장한 스팸 메일 역시 과거 사례에 비추어 볼 때 성인 약품 광고를 위한 웹 사이트로 연결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과거에 발생한 다른 악의적인 스팸 메일들의 사례를 볼 경우에는 전면에서는 성인 약품 광고 웹 사이트를 보여주지만 백 그라운드로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악용하는 악성코드의 감염을 시도하는 사례가 있음으로 이러한 스팸 메일들을 수신할 경우에는 세심한 주의가 요구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