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마이클 잭슨의 사망과 악성코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21.
2009년 6월 26일 새벽에 미국의 유명한 팝스타 마이클 잭슨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국내외 언론들을 통해서 알려지게 되었다.


마이클 잭슨, 심장마비 사망 ‘팬들 충격’


마이클 잭슨의 사망 소식이 전해 지자 SANS와 McAfee에서도 이와 관련한 악성 스팸 메일이나 악성코드가 유포 될 수 도 있으니 주의 하라는 글이 게시되었다




이렇게 유명 인사의 사망 또는 사회적으로 큰 관심사가 될 만한 소식이 알려지게 되면 악의적인 스팸 메일이나 악성코드에서 사회 공학 기법을 통해서 이를 악용 해왔던 사례가 계속 있어 왔었다.







위 사례들과 같이 사회 공학 기법을 이용한 악성 스팸 메일이나 악성코드에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래 사항들을 숙지하고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1. 안티스팸 솔루션 도입을 통해 스팸 및 악의적인 전자 메일의 유입을 최소화 하도록 한다.

2. 메일을 보낸 사람이 잘 알지 못 하는 사람일 경우 가급적 메일을 열지 말고 삭제하는 것이 좋다.

3. 사용중인 컴퓨터 시스템에 백신을 설치하고 실시간 감시를 켜두는 것이 중요하다.

4. 전자 메일에 첨부파일이 존재 할 경우 실행 하지 않도록 주의 하며 저장후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된 백신을 통해 먼저 검사를 한 후 실행 하도록 한다.

5. 전자 메일에 존재하는  의심스런 웹 사이트 링크는 클릭하지 않는다.

6.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의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오피스 제품 등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제거하는 보안 패치를 모두 설치 하도록 한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