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토렌토리엑터 웹 사이트 악성코드 유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21.

2009년 7월 1일 웹센스(WebSense)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P2P(Peer to Peer) 프로그램인 토렌토(Torrent)의 검색 엔진 역할을 하는 토렌토리액터(Torrentreactor) 웹 사이트에서 악성코드를 유포 하였다고 한다.


웹센스의 보고에 따르면 이번에 발생한 악성코드 유포 사고는 기존에 알려진 취약점들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존재하는 MS06-014 MDAC 코드 실행 취약점MS08-041 엑세스 스냅샷 뷰어 (Access Snapshot Viewer)의 코드 실행 취약점을 공격하는 스크립트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있었다고 한다.


해당 스크립트 악성코드를 통해 취약점이 존재하는 웹 브라우저 사용자의 시스템으로 개인 정보를 유출 할 수 있는 트로이목마를 다운로드 한 후 실행 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한다.

조금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아래 웹 사이트를 참고 하기 바란다.


이번에 토렌토리액터(Torrentreactor)를 통해 유포 되었던 트로이목마는 V3 제품군에서 다음과 같이 진단 한다.

Win-Trojan/Waledoc.22528

이번과 같이 취약점이 존재하는 웹 브라우저를 통한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항들을 숙지 할 필요가 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웹 사이트를 통해 시스템에 설치된 윈도우 운영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오피스 제품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제거하는 보안 패치를 모두 설치한다.

2.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에는 V3 365 클리닉과 같은 방화벽과 백신이 포함되어 있는 통합 보안 제품을 반듯이 설치한다.

3.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포되는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이트가드(SiteGuard)와 같은 웹 브라우저 보안 소프트웨어 를 같이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사용중인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을 항상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 하고 실시간 감시를 켜두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