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악성코드 현재까지 2천 1백만개 발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24.

독일의 악성코드 연구와 백신 제품들을 테스트하는 연구기관인 AV-Test에서 2009년 7월 24일자로 업데이트한 자료에 따르면 2004년 9월부터 현재까지 발견된 악성코드의 누적수치가 21,000,000개를 넘어섰다고 한다.


위 이미지는 이번에 공개한 자료 중에서 AV-Test에서 확보하여 새로 추가된 악성코드 수치이며 해당 수치는 해쉬(Hash) 값 확인을 통해 중복된 악성코드를 제거한 자료라고 한다.

AV-Test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악성코드의 평균 증가 수치는 9.47%라고 한다.


위 이미지는 현재까지 AV-Test에서 확보한 전체 악성코드의 수치이며 2009년 5월을 기준으로 하여 전체 수치가 21,000,000개를 넘어 선 것을 알 수가 있다.

이렇게 급격하게 증가하는 악성코드의 감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항들을 숙지 할 필요가 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웹 사이트를 통해 시스템에 설치된 윈도우 운영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오프스 제품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제거하는 보안 패치를 모두 설치한다.

2.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에는 V3 365 클리닉과 같은 방화벽과 백신이 포함되어 있는 통합 보안 제품을 반듯이 설치한다.

3.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포되는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이트가드(SiteGuard)와 같은 웹 브라우저 보안 소프트웨어 를 같이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사용중인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을 항상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 하고 실시간 감시를 켜두는 것이 중요하다.

5. 전자 메일에 첨부파일이 존재 할 경우 실행 하지 않도록 주의 하며 저장후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된 백신을 통해 먼저 검사를 한 후 실행 하도록 한다.

6. 전자 메일에 존재하는  의심스런 웹 사이트 링크는 클릭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