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바이러스(Win32/Induc) 수동 제거 방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9. 3.
V3 제품에서 Win32/Induc 진단명에 대해 수동 제거로 나타난 항목에 대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배포되는 프로그램 중 많은 프로그램이 Win32/Induc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이러한 프로그램 리스트를 목록화 하여 제거하는 방법까지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V3 제품에서의 진단 로그를 확인합니다. 위의 빨간 박스의 내용의 감염된 파일 경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아래 목록에서 감염된 파일 경로가 같은 항목을 찾습니다.



위 프로그램들은 Win32/Induc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력이 있었던 프로그램들로 최신 버젼은 대다수 조치가 되었으니 최신버젼으로 설치를 권장 드립니다.

진단된 파일 경로와 같은 경로를 찾으셨다면 우측에 있는 삭제할 파일 또는 프로그램 - 삭제방법 으로 구성된 내용을 기억하십시오. 그리고 아래 해당되는 삭제방법 대로 따라해주시면 됩니다.

1) ActiveX 로 설치된 경우
1. 내컴퓨터를 실행합니다.
2.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경로로 이동합니다.
3. 삭제할 파일을 찾아 마우스 우클릭 후 [Remove] 혹은 [제거]를 선택합니다.




2) 인스톨 형태로 설치된 경우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2. 프로그램 목록 중 삭제할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3) 파일 삭제를 해야 하는 경우
1. 내컴퓨터를 실행합니다.
2. [도구] - [폴더 옵션] 으로 이동 합니다.
3. 아래 그림과 같이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권장) "을 해제 합니다. 그리고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항목으로 선택합니다.


4. 이제 감염된 경로의 파일을 찾아가서 삭제를 합니다.
5. 삭제 후 휴지통을 비웁니다.


기타 C:\Documents and Settings\계정명\Local Settings\Temporary Internet Files 경로에서 진단되는 파일이 있다면 해당 경로의 파일은 인터넷 임시 폴더에 있는 파일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임시폴더를 비워주시면 깔끔하게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터넷 임시폴더를 비우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합니다.
2. [도구] - [인터넷 옵션] 으로 갑니다.
3. [파일 삭제] 버튼을 눌러 [오프라인 항목을 모두 삭제]에 체크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리플로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