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스마트폰 이용을 방해하는 스팸문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6. 2.
최근 스마트폰이 확산됨에 따라 여러가지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중 최근에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문자서비스 관련 앱인 카카오톡을 통해 아래와 같은 주소의 문자를 받으면 절대 열어보지 말라는 경고의 트윗이 많이 보였습니다.





위에서 경고한 사이트에 접속한 결과 아래처럼 팝업창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일반적으로 PC에서 웹서핑을 방해하기 위해 스크립트를 이용해 무한 Alert 창을 띄우던 조크성 페이지와 동일했습니다.

다만
모바일기기가 점점 PC화 되면서 PC에서 생기던 문제가 스마트폰에도 그대로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이렇게 PC에서 문제가 되던 부분이 현재는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무한 팝업은 어떻게 해제할 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일 경우 작업관리자에서 강제로 브라우저를 종료 후 다시 브라우저를 켜면 해당 페이지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아이폰은 강제로 Safari를 끈 후 다시 Safari를 실행하면 해당 페이지로 다시 접속하게 되어 팝업이 또 발생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불편을 야기할 수 있어 이런 경우
아래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홈버튼을 눌러 메뉴로 나옵니다.

2) 홈버튼을 더블클릭하여 멀티태스킹 메뉴에서 "Safari"를 종료 합니다.



3) [설정] - [에어플레인 모드] 를 활성화 합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 할 경우 Wi-Fi 및 3G 통신이 모두 차단이 되어 해당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더라도 팝업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4) 그리고 다시 "Safari"를 실행하여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 [승인]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리고 아래와 같이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면 [승인] 을 누른 후 오른쪽 하단의 [새탭]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리고 [X] 버튼을 눌러 문제의 페이지를 닫습니다.




7) 다시 [설정] - [에어플레인 모드] 로 가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해제 합니다.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됨에 따라 PC에서 대두되던 문제는 스마트폰으로 그대로 적용이 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이러한 문자를 받았을 시 사용에 아주 불편함을 느낄 것으로 보여 이러한 해제 방법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 편한 방법대로 하시고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공유 부탁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