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가짜 차량 세금을 사칭한 E-mail 주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5.
가짜 차량 세금으로 위장한 악성 스팸메일이 유입되고 있어 사용자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메일 제목에 car tax, car fee 를 포함한 이메일 주의! 
Good day!
how you maybe have prepared hear, the Ministry of Transport will Adjustment a tax for your car.
Please read attached documentation extensively, in the cease of economize on your finance.
 
have a nice day!


메일에 첨부된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CAR_DOCUMENTATION.DOC.exe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림과 같이 아이콘을 word문서로 꾸몄지만, 실제는 실행파일(pe파일) 이므로 실행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실수로 실행시켰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사용하시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검사 및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이 설치되지 않으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V3Lite 를 설치하여 치료하시길 권합니다.

V3에서는 위 악성코드에 해당하는 파일을 아래와 같은 진단명으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Win-Trojan/Agent.60416.FV(V3)

아래의 사항들을 준수하여, 자신의 PC를 악성코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PC 보안 10계명

 
1.
윈도 운영체계는 최신 보안 패치를 모두 적용한다

2. 인터넷 로그인 계정의 패스워드를 자주 변경하고, 영문/숫자/특수문자 조합으로 6자리 이상으로 설정한다. 로그인 ID와 패스워드를 동일하게 설정하지 않는다


3.
해킹,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을 종합적으로 막아주는 무료백신 ‘V3 Lite(www.V3Lite.com)나 유료 토털 PC 케어 서비스 ‘V3 365 클리닉’ 등을 하나 정도는 설치해둔다. 설치 후 항상 최신 버전의 엔진으로 유지하고 부팅 후 보안 제품이 자동 업데이트되도록 하고 시스템 감시 기능이 항상 작동하도록 설정한다.


4.
웹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악성코드나 스파이웨어가 다운로드되는 경우가 있으니 안철수연구소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가드’(www.siteguard.co.kr) 서비스를 이용해 예방한다.


5.
웹 서핑 때 '보안경고' 창이 뜰 경우에는 신뢰할 수 있는 기관의 서명이 있는 경우에만 프로그램 설치에 동의하는 ''를 클릭한다. 잘 모르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겠다는 경고가 나오면 ‘예’ ‘아니오’ 중 어느 것도 선택하지 말고 창을 닫는다.


6.
이메일 확인 시 발신인이 불분명하거나 수상한 첨부 파일이 있는 것은 모두 삭제한다.


7.
메신저 프로그램 사용 시 메시지를 통해 URL이나 파일이 첨부되어 올 경우 함부로 클릭하거나 실행하지 않는다. 메시지를 보낸 이가 직접 보낸 것이 맞는지를 먼저 확인해본다.


8. P2P
프로그램 사용 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는 반드시 보안 제품으로 검사한 후 사용한다. 또한 트로이목마 등에 의해 지정하지 않은 폴더가 오픈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9.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 인터넷을 통해 불법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설치하는 경우 이를 통해 악성코드가 설치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10.
중요한 자료를 주기적으로 백업해 만일의 상황에 정보를 잃는 일에 대비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