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악성스팸주의!] Shipping update for your Amazon.com order 254-71546325-658732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4. 29.

 

아마존 주문의 택배 메일을 가장한 메일이 유포되고 있습니다. 주문 상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라고 메일에 기재되어 있어서 사용자로 하여금 실행을 유도합니다.

 

 

실제로 메일에 첨부된 압축 파일을 압축해제해 보니아래와 같이 jpg 파일인 것처럼 사용자를 현혹시키네요                                                          

 

 

아래 링크의 이전 글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확장자  숨기기 옵션을 해제하면 아래 그림처럼 확장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행파일을 의미하는 .exe 와 사용자를 현혹시키기 위한 .jpg 사이에 많은 공백을 두어 사용자로 하여금 jpg 파일인 것처럼 속이려고 하기 때문에 확장자를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파일 확장자 숨기기 옵션 해제


첨부된 파일이 실행되면 대량의 스팸메일이 발송됩니다. 아래 그림은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 한 그림이며 25번 port로 트래픽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 동일한 종류의 악성파일들이 발견되고 있으니 해당 스팸메일 수신 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스팸메일에 첨부된 악성파일들은 Win32/Prolaco.worm.428032.B 진단명으로 V3에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항상 아래 내용을 준수하여 스팸메일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코드의 위험으로 부터 미연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1. 발신인이 불분명한 메일일 경우 가급적 메일을 확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 엔진을 유지하며,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합니다.
3. 메일 내에 포함된 첨부파일에 대해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한 후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4. 메일 본문에 포함된 URL은 가급적 접속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