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setting for your mailbox *이메일주소* are chang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5. 9.
최근 이메일 계정의 설정과 관련된 스팸메일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코드가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제목 : setting for your mailbox *이메일주소* are changed
SMTP and POP3 servers for *이메일주소* mailbox are changed. Please carefully read the attached instructions before updating settings.

해당 스팸메일 제목의 *이메일주소* 는 해당 스팸메일을 받은 주소로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정상적으로 온 메일로 착각을 할 위험이 있습니다.

러한 메일에 첨부된 파일은 아래와 같이 시스템 파일과 같은 모양의 아이콘으로 가장하여 실행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외에도 아래와 같이 구글 그룹스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파일로 위장하여 악성코드를 전파하는 사례도 발견되어 주의를 요구합니다.


항상 아래 내용을 준수하여 스팸메일을 통해 유포되는 악성코드의 위험으로 부터 미연에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1. 발신인이 불분명한 메일일 경우 가급적 메일을 확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 엔진을 유지하며,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합니다.
3. 메일 내에 포함된 첨부파일에 대해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한 후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4. 메일 본문에 포함된 URL은 가급적 접속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