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허위 Windows Security Alert 창이 나타나는 경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2. 7.
최근 아래 화면과 같은 창이 나타나며 해당 창 외에 어떠한 창도 나타나지 않아 시스템 사용을 불능에 빠뜨리는 악성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현재 V3 제품에서 Win-Trojan/Dsaex.169472 진단명으로 치료가 가능하나 이미 감염이 되어 조치가 불가능한 사용자는 아래 안내해 드리는 방법대로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여 안전모드로 부팅을 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 http://core.ahnlab.com/53

2. V3 제품이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스마트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하신 후 검사 및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V3 제품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시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V3 제품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신 후 역시 엔진을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 하시고 검사 및 치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V3 Lite 다운로드 : http://v3lite.co.kr/main.do

3. 검사를 하면  Win-Trojan/Dsaex.169472 진단명으로 진단되는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파일을 치료 후 시스템을 재부팅 합니다.


만약 V3 제품군을 구매하지 않은 기입 및 관공서의 경우 V3 Lite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므로 아래 안내해 드리는 수동 조치 방법을 참고하여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아래 게시물을 참고하여 안전모드로 부팅을 합니다.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 http://core.ahnlab.com/53

2. GMER을 다운로드 합니다.
GMER 다운로드 : http://www2.gmer.net/gmer.zip

3. GMER 실행 후 [>>>] 부분을 클릭 합니다.



4. 클릭 나타나는 항목 중 [File] 탭을 클릭 합니다.



5. [File] 탭을 클릭하여 아래 파일을 찾아 우측에 [Delete] 버튼을 눌러 삭제 합니다.
C:\Windows\mfo.exe



6. 마지막으로 시스템을 재부팅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