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Microsoft has released an update for Microsoft Outlook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0. 22.
Win-Trojan/ZBot.99840.D(V3추가)Win-Trojan/ZBot.99840.D(V3추가)Microsoft has released an update for Microsoft Outlook 라는 제목의 스팸메일이 유포되고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스팸메일 내용을 열어보면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Microsoft Outlook / Outlook Express의 보안 업데이트를 가장하여 유포되고 있는 악성코드 입니다. 얼핏보면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보안패치 같지만 실제 다운로드 주소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URL이 아닙니다.

현재 V3 제품에서는 해당 파일을 Win-Trojan/ZBot.99840.D 로 진단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만 숙지하고 지킨다면 스팸메일로 유입되는 악성코드는 예방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1. 발신인이 불분명한 메일일 경우 가급적 메일을 확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 엔진을 유지하며,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합니다.
3. 메일 내에 포함된 첨부파일에 대해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한 후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4. 메일 본문에 포함된 URL은 가급적 접속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