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트위터 메일로 위장한 성인 약품 스팸 메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27.

2010년 5월 4일부터 유명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웹 사이트인 트위터(Twitter)에서 보내는 안내 메일로 위장한 성인 약품 광고성 스팸(Spam) 메일이 국내로 유입되기 시작하였다.

이번에 유입된 트위터 안내 메일로 위장한 성인 약품 광고 스팸 메일은 다음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되어 있으며 메일 제목은 "Information Message #53"로 일반적으로 트위터에서 보내는 안내 메일과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다.



메일 본문에는 트위터 지원 팀에서 보내는 2건의 메시지가 있다는 내용과 함께 특정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다.

해당 메일에서 제공하는 웹 사이트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익히 알려진 성인 약품 광고를 위한 웹 사이트로 연결되게 된다.


연결된 성인 약품 광고를 위한 웹 사이트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중국 천진에 위치한 시스템에서 서비스가 되고 있다.


이러한 트위터 지원 팀에서 보내는 안내 메일로 위장한 성인 약품 광고 메일은 지난 2010년 4월 27일에 알려진 아마존(Amazon) 쇼핑몰에서 보내는 안내 메일로 위장한 사례와 유사한 케이스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성인 약품 광고를 위한 스팸 메일들은 Spambot과 같은 악성코드에 의해 발송되는 경우가 있음으로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그리고 스팸 메일 발송 형태 역시 다양한 스팸 필터링 시스템들을 우회하기 위해 정상적인 메일들로 위장한 후에 해당 링크를 통해 스팸 광고를 위한 웹 사이트로 연결되는 기법들을 취하고 있는 형태로 발전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