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악성코드 현재까지 3천 만개 가량 발견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26.

독일의 악성코드 연구와 백신 제품들을 테스트하는 연구기관인 AV-Test에서 2009년 11월을 기준으로 업데이트한 자료에 따르면 현재까지 발견된 악성코드의 누적수치가 3천 만개 가량 된다고 밝혔다.


2009년 11월을 기준으로 업데이트한 자료는 지난 2009년 7월에 공개한 자료의 전체 악성코드 수치는 2천 1백만개에서 4개월 사이 무려 9백 만개나 더 증가하였다.


그리고 현재까지 발견된 전체 악성코드 중에서 새로운 악성코드들은 총 1백 5십만 개 가량 발견된 것으로 집계 되어 지난 데이터와 비교하여 1백만개에서 5십만개가 더 증가한 것을 집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향후 예측치으로는 1백 7십만개가 넘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었다.


급격하게 증가하는 악성코드의 감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사항들을 숙지 할 필요가 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업데이트 웹 사이트를 통해 시스템에 설치된 윈도우 운영체제, 인터넷 익스플로러 및 오프스 제품에 존재하는 취약점을 제거하는 보안 패치를 모두 설치한다.

2.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시스템에는 V3 365 클리닉과 같은 방화벽과 백신이 포함되어 있는 통합 보안 제품을 반드시 설치한다.

3.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포되는 악성코드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이트가드(SiteGuard)와 같은 웹 브라우저 보안 소프트웨어 를 같이 설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4. 사용중인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된 백신을 항상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 하고 실시간 감시를 켜두는 것이 중요하다.

5. 전자 메일에 첨부파일이 존재 할 경우 실행 하지 않도록 주의 하며 저장후 최신 엔진으로 업데이트된 백신을 통해 먼저 검사를 한 후 실행 하도록 한다.

6. 전자 메일에 존재하는  의심스런 웹 사이트 링크는 클릭하지 않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