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악성코드 정보

트위터를 가장한 악성 스팸메일 주의! - Twitter 숫자-숫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6. 7.
최근 트위터를 가장한 악성코드를 다운로드 하는 링크가 첨부된 메일이 확인되어 안내 드립니다.

제목 : Twitter 숫자-숫자



위와 같은 내용의 메일이 오며 위 메일 내용에서 빨간 박스안의 내용은 해당 메일을 받는 사용자의 이메일 계정 주소로 나타날 것입니다. 예를들어 victim@gmail.com 이면 빨간 박스 안의 내용은 gmail.com 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 메일 본문에서 http://twitter.com/account/=im@*사용자 이메일 도메인* 주소의 링크를 클릭하면 보기에는 twitter.com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악성코드를 다운로드 하는 URL로 접속을 하게 됩니다.

해당 링크에서 받은 파일은 ZIP 파일이며 압축을 해제하면 아래와 같은 설치파일의 아이콘을 가장한 악성코드가 나타납니다.


최근 트위터 사용자가 급격하게 늘어남에 따라 트위터를 가장한 메일을 통해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으니 항상 아래와 같은 사항을 지켜 악성코드로 부터 안전하게 시스템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1. 발신인이 불분명한 메일일 경우 가급적 메일을 확인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 엔진을 유지하며, 실시간 감시 기능을 사용합니다.
3. 메일 내에 포함된 첨부파일에 대해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를 한 후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4. 메일 본문에 포함된 URL은 가급적 접속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