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치 가이드

Microsoft 3월 보안 패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3. 10.

Excel 및 Windows Movie Maker 취약점 보안 패치가 Microsoft 3월 월례 보안 패치를 통해 금일 발표 되었습니다.


MS10-016 - Microsoft Windows의 취약점 해결(KB 975561)

이 보안 업데이트는 Windows Movie Maker 및 Microsoft Producer 2003에서 발견되어 비공개적으로 보고된 취약점을 해결합니다. Windows Vista 및 Windows 7에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Live Movie Maker는 이 취약점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 취약점으로 인해 공격자가 특수하게 조작된 Movie Maker 또는 Microsoft Producer 프로젝트 파일을 전송하고 특수하게 조작된 파일을 열도록 사용자를 유도한 경우 원격 코드 실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권한이 적게 구성된 계정의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하는 사용자에 비해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MS10-017 - Microsoft Office의 취약점 해결(KB 980150)

이 보안 업데이트는 Microsoft Office Excel에서 발견되어 비공개적으로 보고된 취약점 7건을 해결합니다. 사용자가 특수하게 조작된 Excel 파일을 열면 이러한 취약점으로 인해 원격 코드 실행이 허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취약점 중 하나를 성공적으로 악용한 공격자는 로컬 사용자와 동일한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권한이 적게 구성된 계정의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하는 사용자에 비해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신 후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1. 상단 메뉴 중 [도구] 클릭
2. 하위 메뉴 중 [Windows Update] 클릭하여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하여 업데이트 설치


3월 보안 패치의 등급은 모두 Important 이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Security Bulletin Summary for March 2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