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V3 모바일, 만점으로 AV-TEST 글로벌 인증 10회 연속 획득

 

-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10회 연속 AV-TEST 인증 및 악성코드 탐지율 부문 올해 4회 연속 만점 획득

-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 이끌어 나갈 것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의 모바일 보안제품인 'V3 모바일 2.1(이하 V3 모바일)’이 독립 보안제품 성능 평가 기관인 AV-TEST(www.av-test.org) 7월 실시한 모바일 보안 제품 테스트에서 종합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이로써 안랩은 2013 1월부터 시작된 AV-TEST 모바일 보안제품 테스트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10회 연속 참가 및 인증을 획득해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도 글로벌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안랩은 올해 실시된 총 4번의 테스트(1,3,5,7)의 악성코드 탐지율 부문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최근 실시된 7월 테스트에서는 악성코드 탐지율, 성능영향, 추가 기능 등 모든 부문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이번 테스트는 AV-TEST가 시만텍, 맥아피 등 글로벌 보안업체의 29개 모바일 보안 제품을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진행했고, 이 중 안랩을 비롯한 맥아피 등 총 13개 제품이 만점을 획득하여 모바일 보안 분야 리더 그룹으로 입지를 굳혔다.

 

V3 모바일은 서구권 위주의 샘플이라는 불리한 상황에서도 악성코드 샘플을 100% 진단했다. 오진은 기록하지 않았고, 제품 실행 시 단말기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 부문에서도 만점을 받았다. 이밖에 악성코드 탐지 이외에 도난 방지(Anti-Theft) 기능, 스팸 전화•문자 방지 기능 등으로 부가 보안 기능에서도 추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13점 만점에 13점을 기록해 인증을 획득했다.

 

안랩 권치중 대표는 “V3 모바일은 AV-TEST 등 글로벌 테스트에서 우수한 평가를 꾸준히 받아오면서,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보충자료>

AV-TEST의 모바일 보안제품 테스트

 

모바일 보안제품 평가는 권위있는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기관인 AV-TEST 2013 1월부터 새롭게 시작된 것으로, 현재까지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다. 악성코드 탐지율, 오진, 모바일 디바이스 성능 저하율, 부가기능 등 다양한 측면에서 보안제품의 성능을 테스트한다.

 

신고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DH, L@@